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다이 하드4 (Die Hard4):개요 즐거리 등장인물 감독의도

by 나들이가자 2023. 3. 18.
반응형

개요:"다이하드 4"에서 존 매클레인(부루스 윌리스)은 사이버  테러 집단이 미국의 기술  인프라를  표적으로 삼는 다이하드시리즈는 1~3편까지 다 본작품이다 4편도 이번에 시청했는데 역시 부루스 윌리스는 기대를 저 버리지 않았다. 줄거리 등장인물 감독의 의도 순으로 알아본다.

줄거리:

 매클레인은 미국의 기술 인프라를 조직적으로 공격하는 사이버테러집단의 두목 가브리엘을 추적하고 그의 계획을 중단시키는 임무를 맡고 있다. 그 과정에서 매클레인은 무심코 사이버 테러범들의 표적이 되는 젊은 해커 매 패럴(저스틴 롱)과 팀을 이룬다. 매클레인은 가브리엘의 계획을 저지하기 위해 시간을 다투는데 이 계획은 나라의 컴퓨터 시스템을 폐쇄함으로써 광범위한 혼란과 파괴를 야기한다. 매클레인과 패럴이 가브리엘을 추적하면서 그들은 폭발적인 자동차 추적 총격전 그리고 직접적인 전투를 포함한 수많은 장애물과 위험한 상황에 직면한다. 매클레인의 딸 루시(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테드)도 그들의 임무에 위험과 긴박함을 더하면서 갈등에 휘말리게 된다. 결국 매클레인과 패럴은 가브리엘의 본부에 잠입해 사이버 테러범들과 최후의 결전을 벌이게 된다. 맥클레인은 가브리엘의 계획을 막아 큰 재난을 막을 수 있었지만 심각한 부상을 입고 수많은 죽음에 가까운  경험을 겪게 된다. 

 

등장인물:

 

존 맥클레인(부루스 윌리스):이영화의 주인공인 그는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유명하고 영리한 뉴욕경찰이다. 그는 미국의 컴퓨터 시스템에 대한 테러 공격을 막는 것을 돕기 위해 FBI의 요청을 받았고 그는 곧 그 중심에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 여느 때처럼 맥클레인은 빠른 사고와 전투기술은 그가 살아남고 세상을 구하는데 도움을 준다.

Matt Farrell(Justin Long):맷 파렐은 테러리스트들에 사용되는 복잡한 컴퓨터 코드를 이해하는 것을 도울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기 때문에 이영화에서 중요한 인물이다. 파렐은 처음에는 매클레인을 돕는 것을 꺼리지만 결국 상황의 심각성을 깨닫고 긴밀한 협조자가 된다.

루시 맥클레인(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테드):그녀는 럿거스 대학에서 공부하고 있는 존의 딸이다. 비롯 그녀가 이 영화에서 작은 역할을 맡고 있지만 루시는 테러리스트의 표적이기 때문에 중요한  인물이다. 왜냐면 딸을 지키겠다는 매클레인의 결심이 이 영화 줄거리의 원동력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토마스 가브리엘 (티모시 올리판트):그는 이 영화의 주요 적대자이다. 그는 미국이  얼마나 기술에 의존하는지를 증명하기 위해 테러를 수단으로 삼은 전직 정부 해커이다. 가브리엘은  항상  정부보다 한 발  앞서 있는 무자비하고 지적인 악당이다.

Mai Linh (Maggie Q):마이는 가브리엘의 심복 여성이다. 그녀는 맥클레인과 패럴을 제거하는 임무를 맡은 숙련된 무술가이자 암살자이다. 마이는 위험하고 만만치 않은 상대이며 매클레인과의 싸움 장면은 이 영화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들 중 일부이다.

FBI부국장 Bowman (Cliff Curtis):그는 FBI의 부국장이자 테러 위협을 막기 위해 맥클레인을 처음 고용한 사람이다. 비록  처음에는 맥클레인의 능력에 회의적이지만 영화의 진행과정에서 그를 신뢰하게 된다.

Warlock (Kevin S mith):그는 파렐의 친구 중 한 명인 해커이다 그는 영화의 코믹한 안도감을 주지만 맥클레인과 패럴이 테러 음모 저지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감독의 의도:

 

 다이하드 4의 감독인 렌 와이즈만은 이영화를 만들 때 몇 가지 의도를 염두에 두고 있었다. 그는 현대 관객들과  관련된 주제를 탐구하는 신선하고 관련성 있는 다이하드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 구체적으로 그는 미국의 인프라에 대한 사이버 공격의 잠재적인 결과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기술의 역할을 인식하기를 원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와이즈만은 시나리오 작가 마크 봄백과 함께 액션과 생각을 자극하는 이야기를 만들었다. 그들은 컴퓨터 해킹에 대한 영화의 묘사가 정확한지 확인하기 위해 실제 사이버 공격을 연구하고 그 분야의 전문가들과 공부를 했다. 와이즈만은 또한 그의 시각 효과 팀과 협력하여 최첨단 기술울 통합한 흥미진진한 믿을 수 있는 액션 시퀀스를 만들었다. 와이즈만은 이러한 주제를 탐구하는 것 외에도 다이하드 4가 프랜차이즈 팬들과 새로 온팬들 모두에게 접근할 수 있기를 원했다. 그는 부루스 윌리스와 긴밀히 협력하여 존 맥클레인의 연기가 캐릭터의 이전 모습과 일치하도록 하는 한편 스토리를 신선하고 매력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맷 패럴과 토마스 가브리엘과 같은 새로운 캐릭터를 소개했다. 전반적으로 와이즈만의 다이하드 4에 대한 의도는 이전 영화들의 정신에 충실하면서 새로운 세대의 영화 팬들을  위한 프랜차이즈를 업데이트하는 관련 있고 흥미로운 영화를 만드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나온 이영화는 긍정적 비평과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다이하드 시리즈에서 인기 있는 작품으로 남아있다.

댓글